공유하기

해성산부인과 유방/갑상선 클리닉에는 여성유방검사/갑상선 검사에 필요한 모든 최신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진찰 및 초음파검사, 조직검사가 가능합니다.

유방 촬영술
유방 초음파
유방 조직검사
갑상선 초음파

유방촬영술



유방암을 조기에 발견하기 위한 검사로 생리가 끝난 후 1주일 이내가 가장 좋습니다.

상의를 벗으신 후 유방촬영기에 유방을 올린 후 압박하여 양쪽 유방을 두 가지 방향으로 4회 촬영합니다. 통증이 있을 수 있으나 압박을 많이 할수록 방사선량을 줄이며 정확한 검사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유방초음파



유방촬영술에서 이상소견이 있거나 유방이 치밀할 때 정확한 검사를 위해 시행합니다.

지방조직이 많은 서구 여성과 달리 유방이 작고 단단한 한국여성은 초음파검사가 중요합니다. 또한 40대의 젊은 유방암이 많은 한국여성에게는 더욱 중요하며 이미 발견된 멍울이 있는
경우 정밀검사로 이용되기도 합니다.

유방조직검사

- 유방조직검사는 사용하는 기구에 따라 달라집니다.

1) 세침 흡인술 : 일반 주사기를 사용하여 세포 알갱이를 채취하면 정확도는 약 97%정도 됩니다.
2) 코어 생검술 : 스프링이 장착된 조직 채취기구를 사용하며 조직 덩어리를 채취하기 때문에 정확도는 약 97%에 가깝습니다.
3) 맘모톰 : 유방의 멍울을 제거, 혹은 채취하기 위해 고안된 기계이름으로 외과적 수술이나 통증 없이 부분 마취로 수술하지 않고 대부분 제거할 수 있는 검사기기입니다.
                  바늘을 멍울 주변에 넣고 음압을 걸어 바늘 내부로 끌어 당긴 다음 절개하여 배출하는 것입니다. 같은 동작을 여러 번 반복하면 조직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영상 유도하에
바늘을 병변에 위치

바늘안으로 조직흡입
및 회전칼로 조직 절제

잘라진 조직 배출

맘모톰의 장점



1. 약 15분 ~ 20분 정도로 시술시간이 짧으며 입원 없이 바로 귀가하여 직장복귀가 가능합니다.
2. 3mm 이하의 절개 부위를 통해 바늘이 삽입되며 절개 부위의 봉합이 필요없으므로 유방에 흉터가 거의 없습니다.
3. 부분 마취 혹은 정맥 마취후에 시행되므로 통증이 거의 없습니다.
4. 한 번의 바늘 삽입으로 멍울을 대부분 제거되면서 진단에 충분한 조직을 떼어냅니다.
5. 암 진단 정확도가 100% 이므로 신뢰할 수 있습니다.
6. 양성 혹의 경우에는 수술을 대신할 수 있으므로 절개수술이 필요 없습니다.
7. 한국여성처럼 치밀하고 단단한 유방을 가진 분들에게 매우 적합합니다.
8. 초음파를 보면서 절제가 필요한 부분만 시술하므로 절제 수술에 비해 정상유방 조직의 손상이 거의 없습니다.

맘모톰 시술이 필요한 경우



1. 유방사진상 나타나는 미세석회화
2. 양성 유방 종괴의 진단을 위한 조직 검사
3. 암이 의심되는 유방 종괴의 조직 검사
4. 혹이나 멍울 같은 양성유방질환의 대부분 제거
5. 관내상피암의 수술 전 조직검사

갑상선 초음파



갑상선암의 크기 및 위치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이때 필요하다면 미세침 흡인세포검사를 같이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