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대-힘줄-연골 강화요법은 프롤로테라피, 프롤로 치료, 인대증식치료 등으로
불리는 치료로서, 미국에서 1930~1940년대부터 시작된 이래 수많은
근골격계 통증 환자들을 수술 없이 고통에서 해방시켜온 오랜 기간 동안
검증된 치료법입니다.

인대나 힘줄, 연골 등의 연부조직 중 손상부위를 확인하고, 이 부위에 고농축 포도당 등을 주 성분으로 하는 증식제를
정확히 주사합니다. 이를 통해 면역반응의 일종인 자가-조직치유반응을 촉발시켜, 손상된 조직에 성장인자의 생성을
촉진하고 혈액순환을 증가시키고 영양분 공급을 증가시킴으로써, 손상되거나 약해진 인대-힘줄-연골 등의 연부조직을
재생시켜서 강화하고, 이와 연관된 경직된 근육을 이완시킴으로써 통증의 원인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게 됩니다.
본 치료법은 인간의 정상적인 치유반응을 최대한 이용하는 자연 친화적이고 인간 친화적인 치료법이고, 통증의
원인을 뿌리부터 해결하는 근본적 치료법입니다.

원인에 대한 근본적인 치료방법이고, 비수술적 치료로 안전하고 수술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며 입원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대개 치료 초기에는 한 달에 2-3회 시술하고, 치료가 진행되면서 그 간격을 한 달 1-2회 시행하게 됩니다.
환자의 연령과 상태에 따라 2-3회만 시행해도 되는 경우로부터 10회 이상 시행하는 경우까지 다양한데,
이는 손상의 정도와 부위, 위치, 건강상태, 연령 등에 의해 회복의 정도와 속도가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시술 받은 그날부터 대개 2-3일 정도 뻐근합니다. 시술 후 통증은 사람마다 느끼는 강도와 기간이 다르며 이러한 다양한 느낌은 정상적 치유반응이므로 이런 통증이 있다면 지금
내 병이 낫는 과정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시술부위에 따뜻한 찜질을 시행하면 시술부위 통증이나 뻐근함이 훨씬 부드러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치료 초기에는 치료받은 부위에 부하가 걸리는 모든 행동과 운동은 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가 어느 정도 진행된 후에야 서서히 부하를 증가시키는 운동을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치료 시작 후 1달 이내에 조금씩 좋아지고 있다고 느끼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증상의 호전이 치료의 완료는 아니며 치료가 진행되면서 점점 더 좋아집니다.
치료의 목표는 단순한 통증의 완화만이 아닌 손상된 조직의 회복이기 때문에 이를 위해서 지속적 치료가 필요합니다.
시술부위에 붙여준 거즈나 밴드는 시술 후 6-24시간 이후에 떼어내고, 시술 후 24시간까지는 시술부위에 물이 닿지 않도록 하고(샤워금지), 시술부위가 물에 잠기는 목욕이나
수영은 시술후 72시간(3일)까지 금합니다.

치료 기간 중 주의사항

1. 술, 담배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기름기 많은 음식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삼겹살, 튀김, 닭 껍질, 과자 등)
3.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십시오. (과일, 야채, 기름기 뺀 고기, 생선, 콩, 두부 등을 꼭 많이 섭취하세요)
4. 건강보조식품 중 종합비타민, 비타민C, 오메가3, 유산균 등은 치유에 도움이 되므로 섭취를 권장합니다.
5. 충분한 수면을 취하십시오.
6. 진통소염제(펜잘, 폰탈, 게보린 등)와 스테로이드, 아스피린 등은 복용하지 마시고, 시술부위에 파스류(케토톱, 트라스트 패취 등)는 붙이지 마십시오.
이들 약들은 치유과정을 방해하여 시술의 효과를 줄입니다.
7. 치료과정 중 다른 질환(감기 등)관련 약을 복용할 경우는 반드시 주치의와 상의하십시오.
(대개의 감기약에도 진통소염제가 섞여 처방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꼭 확인이 필요합니다.)
8. 일상생활의 움직임은 가능하나 무리한 동작이나 무리한 운동 등은 치료기간 중에는 금합니다.
9. 시술 받은 부위에 침이나 부항 등의 치료는 금합니다. 다만 물리치료 중 온열치료(핫팩, 전기장판 등)는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10. 고통을 유발했던 동작이나 운동은 금하며, 치료부위를 강화하기 위한 운동요법도 치료진의 별도의 언급이 있기까지는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일상적 생활에서의 동작들은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