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우리가 아이를 낳는 것은 자연의 가장 중요한 기능과 섭리 중의 하나입니다.
식물이든 동물이든 가장 중요한 역할 중의 하나는 종족보존,
나의 유전자를 다음 세대에 전달하는 것입니다.
내가 죽어도 죽은 것이 아니고, 나의 유전자가 계속 대를 이어갈 것이고, 그것이 자연의 섭리입니다.
그것도 내가 가장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사랑하는 행동을 통해서 태어난 나의 유전자를 가진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은 예쁜 아이를 낳는 것입니다.
건강한 아이를 낳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뭐니뭐니해도 양쪽 부모의 건강한 육체와 건강한 마음입니다.
특히 엄마의 건강은 정말로 중요합니다.
가장 훌륭한 2세를 위해서 가장 중요한 태교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당연히 부모 모두 건강한 몸과 마음을 만드는 것입니다.
건강한 몸을 만드는 방법
특히 수정이 될 때의 아빠와 엄마의 몸 상태가 최고여야 합니다.
술, 담배, 스트레스, 빈혈, 간염 등 여러 가지 질환이 있는 상태에서 임신이 되지
않도록 가장 최상의 몸 상태를 만들어야 합니다.
건강한 마음을 만드는 방법
살아가면서 스트레스는 당연히 있겠지만 그래도 스스로 스트레스 관리를 잘 해서
아이를 가장 행복한 마음 상태로 맞이할 준비를 해야 합니다. 그래야 아이에게
사랑한다고 말을 하고, 아이가 편히 쉴 수 있는 사랑을 줄 수가 있습니다.
아빠나 엄마가 우울증, 불면증, 공황장애, 불안, 과도한 스트레스가 있는 상태에서
임신이 된다면 자신 스스로도 감당이 안 되는데, 어떻게 아이에게 사랑을 줄 수
있겠습니까? 가장 편안한 상태로 나의 아이를 맞이해야 합니다. 정신수양, 요가,
명상, 취미생활, 숙면 등을 통해서 가장 최적의 마음 상태를 만들기 위해서 노력을
해야 합니다.
규칙적인 산전 진찰
산전 진찰을 하는 목적은 아이와 산모의 건강을 모두 체크하는 것입니다.
임신초기부터 분만할 때까지, 매달마다 필요한 검사와 주의사항을 설명하고, 혹시 위험한 상황이면 미리미리 조심시키기 위함입니다.
규칙적인 건강검진이 중요하듯이 규칙적인 산전 진찰은 지나치게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만큼 중요한 일입니다.
만약에 태교에 대해서 아무 노력도 못 한다고 한다면 딱 한 가지 산전 진찰이라도 열심히 받아야 합니다. 방문할 때마다 산부인과 의사는
단순히 아이의 건강뿐만 아니라 산모의 스트레스, 산모의 혈압, 몸무게, 건강도 확인하고 그때그때 조치를 시킵니다.
산전검사는 최근에 국가에서 진료비의 10%만 받기 때문에
경제적인 부담 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한 산부인과 산전검사 중에서 7번의 초음파는 보험이 되기 때문에
점점 산전 진찰은 부담이 없어지고 있습니다.

국가에서는 산모와 아이를 아주 중요한 국가의 자원으로 보고 있고,
우리의 미래를 책임질 중요한 재원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우리 지구의 미래를 생각한다면 2세를 낳는 것보다 더 중요한 일은 없을 것입니다.
태교
태교는 말 그대로 뱃속에서 교육을 한다는 뜻입니다.
뱃속 10개월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입니다. 그것은 아무도 대신해 줄 수 없고, 어느 시기와도 바꿀 수 없을 만큼 정말로 중요한 시기입니다.
임신 10개월의 태교가 아이의 전체 인생을 좌지우지한다고 말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정말로 중요합니다. 태교에 대한 책은 정말로 많습니다.
그 중에 상업적인 책도 많고, 태교에 대한 종류도 너무나 많습니다. 어떤 것을 따라해야 할 지 모를 정도로 많은 태교법이 있습니다.

아이에게 말을 걸어야 합니다.

이것을 자궁대화라고 하는데 자궁대화는 정말로
아이에게 중요합니다.

아이가 알아들을 수 있는 말로, 아이가 좋아할만한 행동을 하는 것입니다.

각 시기별로 아이의 발달이 다릅니다.
적어도 4개월은 지나야 청각기능이 생기니까, 그 전에는 말을 해 줘도 소용이 없습니다.
아이의 뇌의 발달속도에 따라 태교도 진행이 되어야 합니다.
‘태아는 천재다’라는 책에 스세딕식 교육법이 나옵니다. 그녀는 출생 전 시기의 교육의 중요성을 깨닫고 그 시기의 태아의 뇌를 활용합니다.
그 시기는 스폰지처럼 모든 정보를 빨아들이는데 그녀의 네 명의 딸들에게 임신 10개월동안 태교를 시켰더니 네 명의 딸이 모두 IQ가 160이 넘는 아이들로 태어났습니다.
태내의 교육은 아이의 뇌 세포를 자극하는 것인데, 뱃 속에서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거나 산수를 가르쳐 주면서 뇌 세포를 50~70%를 늘렸습니다.
아이가 뱃 속에서 듣고 보고 느낀 것은 한 평생을 행복하게 이끄는 역할을 합니다. 반대로 불행한 경우는 또한 한 평생 불행하게 살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아이의 뱃 속에서의 10개월은 아이의 인생에 절대절명의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 반드시 태교를 준비하고 태교를 시작해야 합니다.
해성산부인과에서는 태교를 열심히 하고자 원하시는 산모에게 태교를 교육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부모 특히 엄마의 육체적인 건강과 정신적인 건강보다 더 중요한 태교는 없습니다.